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앱소개] 인스타그램 사진 리그램/리포스팅/다운로드 쉽게 하기! 이지리그램
    포쉬포우 스튜디오/이지리그램 2020. 3. 23. 09:04

    이지리그램으로 만든 사진

     

    [공지] 리그램시 "이미지를 읽어들일 수 없음" 이라고 뜨는 분들 계시죠? 인스타그램 자체 버그에요. 당분간은 갤러리에 저장하신 다음에 직접 포스팅 하시는 방법을 사용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조 해 주세요 😊

     

    인스타그램 사진 공유하기 (리그램, 리포스팅)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은 도데체 무슨 이유에서인지 "공유하기" 버튼을 만들어놓지 않는 바람에 예쁜것을 공유하고 싶을 때 답답할 때가 많죠? 사진 저장도 안되고 다운로드도 안되고 정말 불편하죠.. 특히 인스타그램 사진과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싶을때는 더더욱 불편해요. 😩

    정말 여러 어플을 써 보았는데 하나도 마음에 드는게 없더라구요. 광고가 너무 많거나, 영어라서 불편하거나, 디자인이 너무 촌스럽다거나... 

     

    그래서 이지 리그램 어플을 소개드려요. 이지 리그램은 순수 한글 어플이고, 지금 나와있는 다른 리그램 어플들에 비해서 훨씬 편리하고 예뻐요. 아직 리그램이라는 용어가 어색하신분은.. 인스타그램에서 사진 밑에 원저자 표시가  되어 올라온 게시글 본적 있으시죠? 그게 바로 리그램 된 사진이에요. 이지 리그램을 사용 하시면 원하는 게시글을 저장해둘수도 있고, 다운로드 할 수 도 있고, 원하면 리그램 (재포스팅) 하실 수 도 있어요.

     

    다운로드 경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oshpawstudio.repost&hl=ko

     

    Easy Save and Repost for Instagram - Google Play 앱

    Save and repost your favourite Instagram postings easily and conveniently! - Multi repost - Photo copyright watermarking - Video copyright watermarking - Save the image and video

    play.google.com

    이지리그램이 다른 앱보다 훨씬 좋은 이유는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그 외에도 여러 이유가 있어요.

    • 인스타 포스팅을 저장해 두었다가 나중에 리그램이나 다운로드
    • 한 게시글에 여러 사진 및 동영상 있을때 일괄 리그램
    • 동영상 리그램도 잘 돼요 (워터마킹과 함께)
    • 다양한 스타일링 - 폰트 변경, 모양 변경, 다양한 위치, 다양학 색상, 투명도 설정, 모서리 둥글게하기, 회전하기 등 기능이 짱짱해요.
    • 완벽한 한글 지원

    이지리그램으로 리그램 하는 방법

    첫째, 이지리그램 설치! 위에 링크를 통해 설치하세요. 시험삼아 한번 실행 시켜 보시구요.

     

    둘째, 인스타그램에서 저장 및 리그램 하고싶은 포스팅을 찾으셨다면! 오른쪽에 점세개 버튼 터치 후 "공유하기..." 버튼 누르시고, 다음에 "이지리그램" 어플을 선택하세요.

     

     

    "이지리그램" 아이콘은 선택하면 이지리그램 앱이 뜨면서, 맨 위에 방금 공유했던 글이 불러와 집니다. "공유하기" 대신 "링크복사" 를 하신다음에 직접 이지리그램을 열고 오른쪽 아래에 (+) 버튼 누르셔도 됩니다. 가끔 로딩이 되지 않는 글은 이 방법으로 로딩하면 돼요. 그런데 공개글이 아니면 로딩이 되지 않습니다. ^^

     

    아래처럼 글이 불러와 졌으면, 클릭해서 상세보기로 들어가세요. 그 안에서 워터마크 모양을 설정 한 뒤에 오른쪽 아래 버튼을 누르시고 리그램 하시면 됩니다.

     

     

     

    글은 이미 복사 되 어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의 글쓰는 란에서 꾹 눌러서 붙여넣기 하시면 되구요, 

    완성된 사진을 인스타로 공유하려면 "바로 리그램"을 누르시고, 갤러리에 일단 저장해 두려먼 "갤러리 저장" 누르세요. 요즘 인스타그램 앱의 버그 때문에 바로 공유하는게 안되는 오류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때는 갤러리 저장 기능이 유용합니다.

     

    [UDATE] 3월 24일 현재, 인스타그램 앱에 버그가 있어서 이지리그램 뿐만 아니라 모든 리그램 앱이 인스타로 "공유하기" 가 안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읽어들일 수 없음" 이라고 떠요. 이지리그램 쓰시는분은 당분간 "갤러리 저장" 하신 후에 직접 올리시면 됩니다. 내용은 클립보드에 자동으로 복사되기때문에 그냥 붙여넣기 하시면 돼요. 이지리그램 어플에는 예전부터 공지로 떠서 혼란이 없었어요. 리포스트 이미지를 읽어들일 수 없음이라고 뜨는 문제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편하실 것 같은데, 갤러리에서 인스타로 공유하면 또 문제없이 공유가 돼요. 제 생각에는 안드로이드 업데이트와 맞물려서 제한같은게 생긴 것 같은데, 아마 조만간 해결 될 거라고 생각되네요.

     

     

    이지리그램을 이용하면 여러장을 동시에 워터마킹 하고 리그램 하는것이 아주 간단한데요, 아마 이것저것 눌러보시고 설명 뜨는거 읽어보시면 금방 할수 있게 될거에요. 추후에 글로 적어 볼게요.

     

     

    인스타그램 사진 원본 다운로드 하기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일단 인스타 사진을 이지리그램으로 옮겨오면 그 다음부터는 다운로드도 정말 간단해요. 저장된 아이템을 클릭해서 상세 페이지로 들어간 다음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현재 파일만 저장" 할지  "포함된 모든 파일을 저장" 할지 고르는 팝업이 떠요. 인스타에는 글 하나에 사진 한장만 있는 것도 있고 여러장 있는 것도 있잖아요? 여러장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물론 동영상도 바로바로... 한방에 받을수 있죠. 다운로드 된 사진하고 동영상은 갤러리에 저장돼요.

     

     

    이지리그램에는 이외에도 엄청 다양한 기능이 있어요. 왠만한 다른 인스타 리그램 / 다운로드 어플들보다 사용하기 쉽고 기능이 강력해요.

     

    인스타그램 사진 공유하는 방법을 몰랐을때는, 데체 어떻게 공유하는지 의아 했었는데, 리그램이나 리포스팅이라는 말이 쓰이는것 자체를 몰라서 어떻게 검색할지도 답답했거든요. 페이스북처럼 당연히 어플에서 공유 버튼을 제공해 주는 줄 알았는데, 공유 버튼 자체가 없다니 의도를 잘 모르겠더라구요.

     

    여하튼 인스타그램 사진 공유, 다운로드, 리그램, 리포스트용으로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이지 리그램 강추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서 응원해 주세요 :)

    로그인 없어도 눌러집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