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직서를 제출하다
    우아한 디자이너 /영국 회사생활 2019. 12. 30. 04:10

    2019. 2. 4

     

     

     

     

    지난밤 구글을 뒤져가며 사직서를 작성하는 내내 마음이 무거웠다. 영국에서 첫 직장인 지금 회사에 정이 많이 들기도 했고, 편안하고 안락한 곳을 떠나 경쟁적인 근무환경이 걱정되기도 했다. 월요일 오전에 미팅을 하기로 한 팀 헤드인, 조가 갑자기 재택근무를 하는 바람에 그럼 조에게 그의 집 근처에서 같이 점심이나 먹자고 연락을 했다.

    "다야, 무슨일이야?"

    "음.. 조.. 그게 말이야....(표정 울먹..)"

    "왜.... 노우.. 너 혹시.... 퇴사하니..? 그거면 난 안 들을래 ~~~"

    팀 멤버이자 가장 가까운 동료 중에 한 명 인 조 이기에.. 퇴사를 가장 먼저 말하는 게 예의이지만, 말을 꺼내기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조는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미안해하는 내게 절대 미안할 일 아니라고 좋은 선택이라며 위로해주었다 ㅠㅠ

    조와 샤먼은 회사에서 가장 친한 삼총사 같은 친구였기에 공식적인 발표 전에 샤먼에게는 따로 말해도 괜찮다고 했다.

    "샤먼, 우리 잠깐 이야기 좀 할 수 있을까?"

    "웅, 지금 어때?"

    "샴~~ 나 너에게 할 말이 있는데.. 너에게 먼저 말해주고 싶어서.."

    "오 마이 갓! 너 혹시!! 임.... 신...? 꺅~~~~~"

    "하하 하하핳... 아니.. 사실 나.. 퇴사해......"

    "뭐????????? 오마이가ㄷ.... 나 지금 너무 충격받았어...... 퇴사??? 노우.... 임신이었어야 했어.... 말도 안 돼....ㅠㅠ"

    샤먼은 한동안 충격에 말을 잇지 못했지만 마음을 가다듬고 나에게 진심 어린 말들을 해 주었다.

    "다야, 너 기억하니? 너 입사하고 다음날 나랑 처음으로 저녁 먹으러 간 거."

    "당연하지. 우리 이탈리안 레스토랑 갔었잖아."

    "그때.. 네가 했던 말 아직 기억나. 회사 친구들하고 이야기도 많이 하고 친해지고 싶은데, 영어 실수할까 봐 겁나고 수줍다고 걱정했잖아. 그리고 애드 쉬런 음악 이야기도 하고."

    "하하하 맞아 그랬었지. 벌써 3년 전이다. 그렇지?"

    "이제 걱정 안 하지? 너는 회사에서 모두에게 사랑받는 동료야~ 알지? 그렇던 네가 승진도 했고 지금은 더 큰 회사로 이직도 하잖아. 지금까지 잘해왔듯이 새로운 곳에서도 잘할 수 있을 거야. 영어는 제발 걱정 말고 ㅋㅋㅋ 그리고 임신하면 바로 나에게 알려줘. 너무 궁금하니까 ㅋㅋ."

    나와의 작은 추억도 기억해주고 용기를 북돋아 주는 샤먼을 보고 있으니 나도 모르게 눈물이 맺혔다 ㅠ 땡큐 샤먼......

    이제 조가 팀 멤버들과 다른 동료들에게도 곧 소식을 알릴 계획이다. 영국에서 나의 첫 직장이었던 이 곳을 떠나려니 벌써 너무 섭섭하지만.. 퇴사를 하게 되니 동료들과 허심탄회하게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도 있고, 회사의 가십도 듣게 되고 너도 이직 계획 있냐 와 같은 솔직한 이야기들도 하게 되는 건... 좀 재밌다...ㅋㅋㅋ "너한테만 말하는 건데..." 이 말을 하루에 몇 번이나 들은 지 모른다 ㅋㅋㅋ

    게다가 매니저가.. 리드 디자이너나 팀 헤드로 승진하게 된다면 여기 남아줄 수 있냐는 제안을 해줘서 정중히 거절하긴 했지만... 너무 고마웠다.

    이제 남은 한 달 동안 그동안의 업무를 마무리 잘해서 유종의 미를 거두는 일만 남았다.

    하. 복잡한 마음이여

     

     

    (왼) 영국에서 처음으로 취업할때 여보가 선물해준 머그. 일하다가 힘들때마다 내가 좋아하는 강아지들이 잔뜩 그려진 머그를 보면 기분 좋아질거라며 선물해줬다. (오) 그 머그가 이가 나간 걸 보고 조가 내게 새로운 머그를 선물해줬다. 내 최애 강아지인 레브라도가 가장 크게 그려져 있다며 :-)  나의 오피스 베프인 샤먼과 조.... 헤어지려니 섭섭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