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주권 취득 준비 중... (직장인 아이엘츠 독학하기)
    우아한 디자이너 /일상과 수다 2020. 3. 4. 00:38

     

     

    영국이민 6년차에 접어들면서 영주권 신청자격이 주어졌다. 사실 영주권을 취득하는것 자체는 개인적으로 별 의미는 없지만 영국에서 장기간 체류시 필요한 비자연장을 더 이상 하지 않다도 된다는 점에서 하루빨리 영주권을 취득하고 싶었다.  그동안 약 2년 반 마다  비자연장을 했는데 비용도 많이 들고 서류준비도 귀찮고, 결과가 나올때까지 긴장하고 있어야하는 과정들이 싫었다. 

     

     

    우선, 영주권 신청 서류를 작성하기에 앞서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능력 증명이다. 영주권신청시 필요한 영어능력 증명은 Life in the UK 시험 합격증과 아이엘츠 시험에서 일정점수 이상을 받아야 가능하다. 아이엘츠  외에도 여러 종류의 영어시험이 있으니 원하는 시험을 신청해서 보면 된다. 

     

     

    주로 비자신청시 필요한 아이엘츠는 '아이엘츠 스피킹'으로 약 15분 정도 시험장에서 스피킹 시험을 치루면 되는 쉬운 시험인데 나는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 훨씬 어렵고 준비할 것이 많은 '아카데믹 아이엘츠 시험' 으로 영어자격을 증명하기로 결정해버렸다...(ㅠㅠ) 아카데믹 아이엘츠는 주로 영국유학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준비하는 시험이다....

     

     

    사실, 5년 넘게 영국에 살고 회사생활도 잘 해오고 있지만 제대로 영어공부를 해 본적이 없어서 늘 영어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다. 근데 난.. 발등에 불 떨어지기 전 까지는 절대 안 움직이는 성격이라.... 이렇게라도 강력한 동기부여가 필요했다. '시험 등록 해놓으면 공부 좀 하겠지..' 라는 마음으로 덜컥 한 달 뒤에 치르는 시험으로 등록해버렸다!!! 이왕 치는거 3-4개월의 공부기간을 가지고 시험을 볼까.. 고민했지만, '시간있어도 절.대. 공부 안할껄?' 이라는 남편의 말에 마음깊이 동의하며... 그냥 한 달 뒤에 보기로..ㅜㅜ ㅋㅋㅋ 그나마 다행인건 영주권취득에 필요한 아이엘츠 점수는 Overall 4 만 넘으면 된다기에 조금은 안심되긴 했지만, 생전 처음치는 아이엘츠라.. 혹시나 점수가 안나올까봐 노심초사하며 공부 중이다. 

     

     

    직장인이자 주부인 내가 공부를 하려면 시간을 잘 써야하는데, 요즘엔 평소보다 아침에 1시간 일찍 일어나서 공부 한 후에 출근하고.. 퇴근 후에 저녁준비 및 식사시간 약 2시간 정도는 제외하고 공부를 한 후에 잠들기를 3주째 반복 중이다. 공부시간으로만 따지자면 하루 4시간 정도는 공부를 하는거 같긴한데 그동안 너무 공부를 안해서 그런지 ㅜㅜ 4시간 동안 제대로 집중해서 하는게 힘들긴 하다. (진작 공부 해둘껄 ...ㅜㅜ) 

     

     

    그래서 그냥 하루에 1회 정도 모의고사를 치르는 것으로 공부를 대신하고 있는데, 아휴... 기초가 부족해서 그런지.. 한국인들이 젤 강하다는 리딩이 나는 최약점이다 ㅜㅜ 아직 모의고사 점수는 형편없지만 하루하루 조금씩 점수가 오르는 걸 보니 힘들지만 재밌기도 하다. 

     

     

    시험이 끝나면 영주권 취득 준비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볼 계획이다. 

    그나저나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이 나아져서 시험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기많을 바라며 .... 홧팅!!!  >ㅁ< 

     

     

     

     

    생애 첫 아이엘츠, 직장인 한 달 독학 방법 (feat. 벼락치기)

    영주권 신청을 위해서 등록했던 아이엘츠 아카데믹 시험을 치고 2주가 흘렀다. 영국에 꽤 오래 살면서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도 많이 되고 익숙해 졌지만 게으른 탓에 그 동안 영어공부를 하지않아서 (부끄...)..

    poshpaw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